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활동
상태바
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활동
  • 전석우
  • 승인 2023.1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손정아)은 14일 유아 7명(4세 4명, 5세 3명)과 인솔교사 1명, 책책빵빵 강사 1명이 함께 노음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겨울에 볼 수 있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두더지의 특징과 모습에 대해 말해보았다. 그리고 「두더지의 소원」, 「두더지 아줌마의 크리스마스 선물」 동화를 함께 본 후 ‘크리스마스 트리 종 만들기’ 예술활동을 해보았다.

유아들은 「두더지의 소원」 동화를 듣고 “두더지의 소원이 다 이루어졌네”, “착하게 살아서 그런거야”라고 하기도 하고, 「두더지 아줌마의 크리스마스 선물」 동화를 듣고 “크리스마스 선물로 저는 블록을 받고 싶어요”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후, ‘크리스마스 트리 종 만들기’를 통해 트리 잎을 하나씩 끼워보고 자신만의 트리 종을 만들며 예술적 감각을 발달시켜 보았다.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겨울에 볼 수 있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 해보며 두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또한,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사후활동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종 만들기’ 활동을 통해 트리 잎을 하나씩 끼워보고 만들어보며 소근육을 발달함과 동시에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받고 싶은 소원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작년 크리스마스에는 어떤 소원을 빌었는지 말해보았다. 또한, 원하는 소원을 얻기 위에 자신의 행동 중 착한 행동은 어떤 것이 있었는지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