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LSO 오케스트라, 경북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 참가
상태바
울진고 LSO 오케스트라, 경북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 참가
  • 전석우
  • 승인 2023.12.0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 LSO 오케스트라 동아리는 지난 1일 안동국제컨벤션에서 개최된 경북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에 참가하였다. 2023학년도 경북 학교예술교육 한마당 대축제는 여러 지역의 학교예술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학교예술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약 28개의 예술동아리 공연이 이루어졌으며 오케스트라, 합창, 사물놀이, 음악줄넘기, 치어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또한 부스, 특강, 작가 초청 1일 학교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였다.

울진고등학교 LSO 오케스트라는 이번 공연에서 ‘홀로 아리랑’과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를 연주했다.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긴장하지 않고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홀로아리랑’은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추어 3학년 학생들이 노래하였는데, 학생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큰 감동을 자아냈다. ‘캐리비안의 해적’에서는 카리스마 있고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소리를 들려주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2학년 유0영 학생은 “여러 학교의 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연주활동을 활발하게 하고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휘를 맡은 박민경 음악교사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큰 추억을 남겨준 것 같다. 여러 학교들의 예술 공연 및 성과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