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유치원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유치원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연수
  • 전석우
  • 승인 2023.12.0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황석수 교육장)은 지난 4일 관내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3 유치원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연수를 실시하였다.

개정 누리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놀이중심 수업의 경험을 나누고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원예치료사이자 ㈜울진 봄날애 햇살 대표인 박미경 강사를 모시고 진행된 이번 연수는 「친환경교실 에코더하기」라는 주제로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형태의 식물을 이용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교육 방법을 토의하는 등 환경교육에 대한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11일, 한국숲밧줄자연놀이연구회대표 윤충현 강사를 초빙해 유아 발달 특성에 맞는 생태 활동을 구성해보는 「‘숲-밧줄 자연놀이」, 9월 5일, 가루 놀이를 적용하여 확장된 놀이방법 구안하고 공유하는 「가루야 놀자」등, 세 차례 연수를 통해 놀이수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수업에 적용방법을 모색하였다.

박경화 교육지원과장은 “만만치 않은 유치원 현장 속에서 고충이 많겠지만 이러한 연수들를 통해 교사 행복지수가 올라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유치원 선생님들을 통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유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수업을 실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