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 대입 학생부종합평가의 이해 강연 개최
상태바
죽변고, 대입 학생부종합평가의 이해 강연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3.11.2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28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울진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8년 대입제도 개편(현 중2)에 따른 2025년, 2026년 대학입시 학생부종합평가의 이해 강연을 각 각 실시하였다.

이번 강연은 ㈜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배영준(서울 보성고 교사) 전국진로진학교사협의회 대표강사를 초청해서 진행되었다.

특히, 학부모님들 강연에는 죽변고등학교 학부모님 외 인근 고등학교 및 중학교 학부모님들도 많이 참석하셔서 자녀의 대학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는 대학입시에서 학생부 기록의 평가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 지를 설명하고, 학생들이 준비를 해야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였으며,

학부모님들 강연에서는 2028년 대입제도 개편과 교과 평가의 방향을 설명하였으며, 이러한 변화에 따른 2025년, 2026년 대학입시에서의 학생부종합평가 변화의 흐름을 학부모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하고, 앞으로 자녀들이 학교생활 및 교과공부를 할 때 함께 이루어져야 할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배호식 교장은 “이번 강연은 아무래도 입시정보가 상대적을 부족한 울진지역 학생 및 학부모에게 좀 더 신속한 대입 정보를 전해드리기 위해 준비를 하였고, 무엇보다 2028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대학입시 변화의 흐름을 궁금해 하는 학생 및 중고등학교 학부모님들에게 조금이라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이러한 강연이 이루어질 수 있게 후원을 해준 ㈜한수원 한울원자력 본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