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교육 동아리 '비트' 부스 운영
상태바
울진고, 교육 동아리 '비트' 부스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3.11.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지난 24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육 정규 동아리 BE A Teacher(이하 비트)에서 부스 운영을 하였다. 비트 동아리 학생들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날을 기념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업 성취율을 증진시키고 교사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부스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준비하였다.

'비트'가 준비한 부스 활동으로 전공과목 퀴즈, 전통 놀이체험을 구성하였다. 평소 교직 희망 전공 과목에 대한 모의 수업 연구를 통해 개발한 다양한 전공 퀴즈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퀴즈 활동을 하였다. 특히 체육 교사를 희망한 학생이 운영한 ‘체육 전공 몸으로 말해요’ 부스는 여러 운동의 종류를 학생들이 재치 있게 표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딱지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떨치고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활동을 구성하였다.

비트 부스 활동을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한 비트 동아리장 사랑아 학생(2학년)은 “학생의 날 부스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주기 위하여 노력했다. 과목별 퀴즈와 전통 교육 놀이를 체험하는 등의 활동으로 구성했고,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흥미롭고도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성공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이를 교육에 반영하는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을 구성하는 것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진고등학교 비트 담당 교사 배기쁨은 “비트 동아리 학생들이 학업에 바쁜 와중에도 자신들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나아가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즐거운 수업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며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며, 이를 통해 교학상장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