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중학교, 과학기술 진로컨설팅 드림톡콘서트
상태바
부구중학교, 과학기술 진로컨설팅 드림톡콘서트
  • 전석우
  • 승인 2023.11.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구중학교(교장 정석만)는 3학년을 대상으로 23일 5, 6교시 본교 예향관 시청각실에서 과학기술 진로컨설팅 ‘드림톡 콘서트’를 실시하였다.

과학기술 진로컨설팅 ‘드림톡콘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인재진로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학생들의 과학기술분야와 관련 진로부문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자 과학기술분야 전문가 컨설턴트와 교사 컨설턴트로 구성된 「과학기술 진로밴드」가 중‧고등학교로 찾아와 직접 대화하고 해결하는 토크형 진로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경북대학교 차세대에너지연구소에서 연료전지를 연구를 하는 최아무개 교수는 ‘자연으로부터 배우자’라는 주제로 인간이 자연 속의 생물들의 어떤 부분을 모방하여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을 만들어 내었는가에 대한 내용의 설명을 시작으로 생체모방기술의 역사와 그 예를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강의를 했으며, 관련분야의 전공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상세히 답변했다.

컨설턴트 김아무개 교사는 앞으로 세상이 변화될 모습과 그에 따라 과학기술 분야의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또한 학생들의 미래직업과 그에 따른 전공에 관한 질문에 명확하게 답변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학생들은 과학기술분야에 대하여 잘 몰라서 진로와 고교선택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콘서트에서 평소 궁금한 내용을 질문과 응답을 통하여 많이 알게 되었고 , 또한 생체모방기술을 통한 다양한 에너지의 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앞으로의 세상의 변화와 그에 따른 새로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자신의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었었고 이러한 진로컨설팅의 기회가 많았으면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