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및 울진군 복지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워크숍 및 울진군 복지아카데미’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3.11.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손병복 공공위원장, 손정일 민관위원장)은 지난 20일 울진군 그랜드호텔 대연회장에서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민관협력 워크숍 및 울진군 복지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복지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군수 특강, 한국지역 복지아카데미 박태영 대표의 주제강의를 청취하고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군수 특강에는 사람 중심의 감동 주는 복지 서비스 제공과 우리 시대에 필요한 리더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역량 강화 등 다양한 교육으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2부에 진행된 한국지역복지아카데미 박태영 대표의 주제 강의에서는 ‘주민이 주인이 되는 복지공동체’를 주제로‘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손정일 민간위원장은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데도 2023년 한 해 동안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해준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으로!’울진군의 행복지수를 올려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손병복 울진군수는 “올 한해 협의체 위원으로 지역복지 발전에 힘써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주인’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조직으로 앞으로 더욱 주인의식을 갖고 활동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