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응원
상태바
울진고,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응원
  • 전석우
  • 승인 2023.11.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학생회 주최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하여 수능 응원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1, 2학년 전교생과 전체 교직원이 참여하여 수능 응원 영상을 제작하고, 공연과 수능 응원 선물도 준비하였다.

수능 응원 행사는 1, 2,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 순서에는 울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응원 문구가 적힌 종이비행기를 날렸고, 미리 제작한 수능 응원 영상을 상영하였다. 수능 응원 영상에는 교장 선생님 및 3학년 담임 선생님들의 응원 메시지와 1, 2학년 후배들의 반별 응원 문구를 담았다. 2부 순서에는 울진고등학교 운동장에서 댄스부와 밴드부가 축하 공연을 하였다.

1, 2학년 전교생이 다함께 응원곡으로 ‘슈퍼스타’를 불러주었다. 마지막 3부에는 1, 2학년 전교생이 초를 하나씩 들고 학교 본관에서 정문까지 이어지는 촛불길을 만들었고, 3학년 학생들이 촛불길을 지나 하교할 때 응원의 말을 해주었다. 정문 앞에서는 3년을 함께한 선생님들이 나와 마지막 응원을 해주었고, 수능 응원 선물도 전달하였다.

울진고등학교의 수능 응원 행사는 선배들을 응원하는 후배들의 따뜻한 마음이 만들어낸 학교의 전통이 되었다. 학생회장 김연우(2학년)는 “준비 과정에서는 힘들었지만, 선배들이 좋아하시는 걸 보니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구 교장은 “질서 정연하게 행사에 참여하는 울진고 학생들이 자랑스러웠고, 후배들의 응원을 받아 수능에서 열심히 한 만큼의 성과를 이루길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