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초, ‘가을 북 카페’ 도서관 축제
상태바
죽변초, ‘가을 북 카페’ 도서관 축제
  • 전석우
  • 승인 2023.11.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초등학교(교장 김정일)는 11월 6일~ 10일까지 본교 등대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구성하여 ‘가을 북 카페’ 축제를 열었다.

이번 도서관 축제는 울긋불긋 단풍을 바라보며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가을날,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여러 가지 행사로 가득해 5일 내내 도서관을 방문하는 학생들로 붐볐다.

‘가을 북 카페’ 축제는 총 5개의 행사로 구성되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며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읽는 ‘가을 힐링 책다방’, 읽고 싶은 책을 대출하고 맛있는 간식을 받는 ‘과자 팡팡 대출’, 연체되어 대출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대출할 수 있는 ‘연체자 구출 대작전’, 도서관에서 재미있게 읽은 책을 소개하는 엽서나 책 속의 인상 깊은 장면을 담은 엽서를 그리는 ‘나만의 북큐레이션’, 과월호 잡지를 무료로 나눠주는 ‘잡지 나눔터’로 구성되었다.

도서부원 5학년 김아무개 학생은 “친구들에게 직접 따뜻한 코코아를 타주니 카페 사장님이 된 것 같아 재밌었고, 도서관에서 책을 읽는 재미를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도서관 담당 남다영 교사는 “학교 도서관이 학생들의 쉼터로써 언제든 마음 편히 가고 싶은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자주 방문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