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 태권도 퍼포먼스 공연 관람
상태바
후포초, 태권도 퍼포먼스 공연 관람
  • 전석우
  • 승인 2023.11.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후포초등학교(교장 이은주)는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태권, 대한민국 퍼포먼스 공연’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업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친구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건전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교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국가대표 출신, 전국대회 우승자 등으로 구성된 태권도 퍼포먼스 팀 ‘놀자 태권도’를 초빙하여 실시되었다. 13명의 단원이 하나가 되어 태권도 품새, 송판 격파 시범, 부채를 활용한 무용 등을 펼쳤고, 멋진 동작이 이루어질 때마다 학생들의 박수 소리가 울려 퍼졌다.

특히 이번 공연의 백미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한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였다.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단원과 함께 직접 송판을 주먹과 발로 격파하는 체험도 하였다.

4학년 김아무개 학생은 “가만히 앉아서 구경할 때도 즐거웠는데 직접 송판 격파에 참여하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다. ”라며 소감을 밝혔고 다른 학생은 “다음에 또 보고 싶고 태권도 단원들처럼 멋진 어른이 되고 싶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후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일상의 단조로운 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공연 관람을 통해 기쁨을 누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