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공학 동아리 '패러다임' 부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울진고, 공학 동아리 '패러다임' 부스 프로그램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3.11.08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6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공학 정규 동아리 '패러다임'(이하 패러다임) 부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패러다임 동아리 학생들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학을 쉽게 소개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부스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준비하였으며 그 결과 성공적으로 부스 운영을 마무리하였다.

'패러다임'이 준비한 부스 활동은 4가지로 3D펜으로 그립톡 만들기, 슈링클스 키링 제작하기, 아두이노 로봇 조종하기, 공학 퀴즈 맞추기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도안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쉽게 3D펜으로 그립톡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하였고, 합성수지 중 형상기억수지인 슈링클스의 원리를 활용하여 키링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학에 다가갈 수 있는 활동을 제시하였다. 또한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로봇을 조종하여 미로 탈출할 수 있는 미션활동과 패러다임 부원들이 직접 만든 공학 퀴즈 활동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패러다임 부스 활동을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한 패러다임 동아리장 김동우 학생(2학년)은 “공학이라는 단어가 낯설고 익숙하지 않는 학생들도 공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자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한 프로그램이었는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었고 공학을 쉽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구 교장은 “패러다임 동아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을 구상하고 또한 공학을 알리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대단하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공학이 중요한 만큼 학생들이 이번 부스 활동 참여를 통해 시대 흐름에 맞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