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과학 6컷 카툰 공모전 진행
상태바
울진고, 과학 6컷 카툰 공모전 진행
  • 전석우
  • 승인 2023.11.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학, 인문, 예술 능력을 결합한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의 장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10월 23일~ 11월 3일까지 2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 6컷 카툰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과학적 사고력과 인문 및 예술 능력을 결합한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과학사, 생활 속의 과학 지식, 과학적 원리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학생들은 ‘적토마의 특수상대성 이론’, ‘꽃가루 알레르기’, ‘화장품을 완전히 지워버리는 아무도 모르는 방법’, ‘우리 은하가 들려주는 별 이야기’ 등 제목으로 본인이 흥미를 가지고 있던 과학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김O연 학생(2학년)은 생명과학Ⅰ시간에 배운 ‘특이적 방어 작용’을 만화로 표현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수업 내용을 유익하면서도 과학적 오류가 없게 전달할지, 아직 생명과학을 배우지 않았거나 관심이 없는 학생들에게도 재밌게 전달하는 방법이 무엇일지, 생각해 보면서 창의력을 길러보는 경험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구 교장은 “모든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