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사업 공모 선정··· 특별교부세 4억원 확보
상태바
울진군, ‘지방 상하수도 경영효율화사업 공모 선정··· 특별교부세 4억원 확보
  • 전석우
  • 승인 2023.11.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0월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2023년 상·하수도 경영 효율화 사업’에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4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게 됐다.

울진군은 이번 공모사업에 금강송면 삼근2리 3개 부락(새점, 방촌, 신방) 소규모수도시설 통폐합·운영관리시스템 구축 수질관리 개선이란 주제로 응모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전국 지자체 중 2차 발표를 통해 11개 시·군이 최종 선정되어 40억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게 되었다.

울진군 금강송면은 지방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소규모수도시설로 대부분 시설이 벽지에 있고 수도관리자와 주민들의 평균연령이 모두 70세 이상의 고령으로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주민들의 수질개선 및 관리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어왔다. 또한, 수도시설 노후로 유지보수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고 있어, 이에 군은 마을의 소규모수도시설을 통폐합하여 효율적인 유지관리와 안정적인 수질관리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소규모수도시설 통폐합이 가능한 둘 이상의 마을을 선정하여 하나로 통폐합하고 운영 및 유지관리를 직영 운영하여 지방상수도 소외지역의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