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 병설유치원, 3지구 유치원 아로마테라피 체험활동
상태바
기성초 병설유치원, 3지구 유치원 아로마테라피 체험활동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동교육과정 ‘가치 놀자’

기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도중권)은 27일 매화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사랑반에서 3지구 유치원(기성·매화·삼근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친구들 11명이 모두 모여 아로마테라피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은 쌀쌀해진 날씨로 면역력이 저하된 유아들이 아로마테라피 체험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과 천연 재료들을 탐색하며 유아들은 “송편 반죽 같아요!”, “천사점토 같은데? 여기서 좋은 냄새가 나요!”라고 말하며 저마다 어떤 느낌이 나고, 어떤 향이 나는지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하였다. 천연재료반죽을 동그랗게 빚으며,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기 위해 손끝 감각에 집중하며 오롯이 자신의 몸과 마음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보랏빛 라벤더 코디얼과 가을에 피어나는 다양한 꽃들을 오감으로 탐색하며, 천일동안 그 색이 변치않는다고 하여 ‘천일홍’이라고 이름을 붙여진 꽃으로 자신이 작품 상자도 장식해보았다. 다 함께 자리를 정리한 후에는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이내 헤어질 시간이 다가오는 것을 무척 아쉬워하였다.

유치원 관계자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과 천연 재료들로 버블바(입욕제)를 만들어보고, 라벤더 코디얼을 맛보며 유아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살피고,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