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청소년 사회참여 및 정책제안 발표대회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청소년 사회참여 및 정책제안 발표대회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황석수 교육장)은 지난 23일,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영재교육원에서 '2023 울진교육지원청 청소년 사회참여 및 정책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눈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의 공공정책을 바라보고, 현재의 공공정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내어 실천 가능한 정책 대안을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7개 팀이 참가하여 팀별로 7분의 시간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울진의 사회문제를 조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제안 및 실천 사례를 발표하였다. 초등팀에서는 후포초등학교가 ‘후포 해수욕장, 우리가 <바라는 바다>’라는 제목으로 아름다운 후포 해수욕장에 저녁시간에도 안전하게 놀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최우수상을, 울진초등학교가 우수상, 부구초등학교, 평해초등학교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중고등팀에서는 죽변고등학교가 ‘우리가 만들어나가는 하교버스’라는 제목으로 죽변고 학생들을 위한 등하교 버스 개설을 위한 사회참여 활동을 발표하며 최우수상을, 울진중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주변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해결하고자 협업하는 과정을 통해 생활 속 실천원리로서의 민주주의와 그 가치를 배우고 민주시민으로서 한걸음 더 나아간다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박경화 교육지원과장은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사회참여를 통해 민주시민의식, 공공정책,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