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꽃꽂이와 접목한 청렴·인성교육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꽃꽂이와 접목한 청렴·인성교육 연수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2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은 25일 오전 10시 20분부터 알움인(연호정점)에서 1기 학부모(16명), 2기 관리자(14명), 3기 교직원들(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청렴․인성교육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날 연수의 추진 방침은 꽃꽂이를 통해 내 마음의 청렴 마음 정원 만들고, 내마음의 메아리 들어보기로 구성된 연수로 첫 번째 시간은 꽃꽂이와 청렴․인성을 접목하여 나만의 청렴 마음 정원 디자인하기, 두 번째 시간은 감성을 끌어올리는 시를 감상하면서 마음 정원에서 가장 생각나는 사람에게 편지쓰기로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역특색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학교로 찾아가는 숲 교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학부모, 관리자, 교직원(교무행정사님 포함)들이 함께 진행한 연수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청렴․인성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청렴․인성 감수성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대해 그 의미가 크다.

황석수 교육장은 “청렴․인성은 작은 생활 속 실천이고 실력이다. 한순간에 길러지지 않는 만큼 교육공동체가 서로 모범을 보이고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는 학생, 교사, 학부모, 관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청렴․인성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