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 언어폭력 뿌셔뿌셔! 챌린지 중
상태바
후포초, 언어폭력 뿌셔뿌셔! 챌린지 중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12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언어문화 개선 교육주간 내 비폭력대화 및 평화써클 수업

후포초등학교는 12일 4,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비폭력대화 및 평화써클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수업은 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언어문화 개선 교육주간의 활동 중 일부로 언어폭력예방 학교 경상북도교육청 공모 사업의 예산을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총 2차시로 구성된 수업은 포항 심리상담센터 ‘와락 앤 피스’에서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급별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서클 형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모두가 공평하게 의사소통하는 기회를 가지고, 솔직한 연결을 위한 소통의 방식을 학습하였다. 또 종이컵을 활용한 주제활동인 ‘지금 여기’를 통해 자신을 알아차리고 표현하였으며 올바른 자기 부탁하기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후포초등학교는 이 수업뿐만 아니라 전교생이 참여한 언어폭력 뿌셔뿌셔! 챌린지 영상 찍기, 학급별 칭찬 나무 만들기, 고운 우리말 알리기 공모전, 언어폭력 예방 샌드아트 공연 관람, 등굣길 긍정 언어 캠페인 등 학생 중심의 다양한 활동으로 언어문화 개선 교육 주간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다.

이 수업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나를 지키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대화의 방식을 알았고, 친구들과 더 사이가 돈독해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후포초등학교는 이후에도 언어문화 개선과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에 힘써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하는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