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초, 동화 속 요리 체험도 하고, 동화 작가도 만나고
상태바
평해초, 동화 속 요리 체험도 하고, 동화 작가도 만나고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도서관과 평해초 도서관의 1차 교육공동체 협력 사업

평해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지난달 12일 지은주 강사와 김용세 작가를 학교로 초청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1차 교육공동체 협력 사업을 실시하였다.

그림책 ‘모모모모모’를 주제로 한 동화 요리 교실(강사 지은주)은 실감나는 책 읽기와 함께 시작되었다. 구연동화를 통해 다같이 그림책을 읽은 후 책 속의 요리인 초밥을 함께 만들기 시작하였다. 평해초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책 읽는 재미를 오감으로 느끼는 시간이었다.

‘도깨비 식당’을 읽은 학생들은 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기다렸다.‘고민, 변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김용세 작가의 어린 시절, 글쓰기 경험 등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즐거운 입담과 강연으로 채워진 시간은 학생들이 소장하고 있는 책에 사인을 받는 등 흥미로운 독서 문화에 대한 경험으로도 이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학생 김아무개는 ‘동화책에 나오는 요리를 직접 해보니까 동화책이 더 재미있게 느껴진다.’는 소감을 밝혔으며 6학년 학생 안아무개는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는데 글쓰기를 많이 하시는 작가님을 직접 만나게 되어 신나는 하루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황용석 교장은 “도서관과 울진 도서관의 1차 교육공동체 협력 사업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며, 오는 10월 31일(화) 2차 교육공동체 협럭 사업으로 2차 동화 요리 교실(강사 지은주)과 동화 작가와의 만남(작가 이사랏)이 예정되어있다. 2차에는 평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학생들도 함께할 예정이다.”라며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