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자연과 과학이 있는 가을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후포동부초, 자연과 과학이 있는 가을 현장체험학습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10.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임명순)는 6일 전교생이 함께하는 가을 현장체험학습으로 강원특별자치도에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동해시 추암 촛대바위 관람과 주변 플로깅 활동, 삼척시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 체험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추암 촛대바위는 애국가의 첫 소절 배경화면으로 자주 나오는 곳으로, 수중의 기암 괴석이 마치 촛대처럼 솟아올라 바다를 배경으로 놀라운 비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하고 또한 주변 공원 및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오후에는 삼척시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에서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즐겼다. 과학놀이체험관은 테크홀릭 체험터, 창의력 키움터 등의 공간에서 학생들은 어려운 과학이 아닌 즐기는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었다.

6학년 장아무개 학생은 “좋은 가을 날씨에 현장체험활동을 다녀올 수 있어서 즐거웠다. 추암 촛대바위와 주변 공원을 걸을 때 시원한 바다 바람에 스트레스를 날리는 기분이었고, 우뚝선 바위의 모습에서 꿋꿋한 기상을 닮고 싶다. 오후에 갔던 과학놀이체험관은 내가 사는 곳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프로그램이 흥미로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