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교감 컨설팅장학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교감 컨설팅장학 역량 강화 연수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9.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27일, 영양군 장계향문화체험교육관에서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은 26일~ 27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서 관내 교(원)감 대상으로 컨설팅 장학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성장중심 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수업-평가로 이어지는 일련의 교수-과정을 톱아 보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스스로 성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컨설팅 장학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모두 다 함께하는 행복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육공동체 회복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특히, 김형구(안동초 교감) 강사는 '교감샘, 우리학교 인성교육 어떻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퍼실리테이션 진행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성찰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 연계 교육 활성화로 배움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울진중 김진구 교감은 “학교에서 실제적인 필요한 내용에 대해 연수를 들어서 좋았다. 꾸준한 연수와 자기계발을 통해 교육공동체 회복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석수 교육장은 “교권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 우리 모두 다함께 행복해지는 방법은 교육공동체 회복에 있다”라며 "관리자의 현명한 리더십과 선진적이고 참여적인 학교 운영 방안을 우리 모두 함께 모색하여 우리 모두의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회복에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