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송초등학교, 부산·경주로 도시문화탐방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월송초등학교, 부산·경주로 도시문화탐방 현장체험학습
  • 전석우
  • 승인 2023.09.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월송초등학교(교장 송태창)는 지난 20일~2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부산지역과 경주 불국사 일원으로 도시문화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대도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 직업체험, 지하철탑승과 우리 경북지역의 유명한 문화재인 불국사와 석굴암 탐방을 함께하였다.

체험학습 1일차에는 씨라이프아쿠아리움에서 해양생태계에 대해 이해하고다양한 해양생물과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학생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을 테마로 한 전시관인 라이언 인 홀리데이 인 부산에서 다양한 관람과 체험과 함께 카카오 배경화면으로 쓸 수 있는 멋진 사진들을 촬영하였다. 이어서 저녁시간에는 부산 해운대를 배경으로 요트투어를 하며 대도시의 멋진 야경을 관람하였다.

체험학습 2일차에는 학생들의 직업교육과 연계하여 키자니아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미래의 나의 직업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보냈다.

체험학습 3일차에는 교과서와 TV프로그램에서 보았던 우리나라의 중요한 문화재인 불국사와 석굴암을 관람해보고 옛날 조상들의 멋진 솜씨와 생활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6학년 한 학생은 “우리 학교는 매달 새롭고 재미있는 체험학습을 자주 가서 너무 좋고 체험학습이 끝나니 피곤하긴 하지만 너무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