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울진소방서, 올 추석엔 안전(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세요
상태바
[기고] 울진소방서, 올 추석엔 안전(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세요
  • 전석우
  • 승인 2023.09.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119안전센터 허돈락 소방장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은 가족 친지 모두 함께하는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추석은 많은 이들의 즐거움이 쌓이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불행하게도 매년 수많은 화재 사고가 발생하며 소중한 사람들의 재산과 생명에 피해를 주기도 합니다.

이런 비극을 예방하고 소중한 사람들의 행복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 이번 추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최근 10년간(13년~22년) 주택화재는 전체화재의 25.12% 발생으로 가장 많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으며, 주택화재 사망자는 전체 화재 사망자의 55.81%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독주택의 사망률은 (1.7%) 공동주택의 사망률(1.3%), 기타 주택의 사망률(1.4%)보다 높게 발생합니다.

이런 주택화재 사고를 막기 위해 소방에서도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 및 설치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아직 설치가 안 된 곳들이 많습니다.

주택화재예방은 화재를 빠르게 알고, 빠르게 알리고,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재산을 보호하고 인명 피해를 방지의 핵심입니다.

빠르게 알고, 빠르게 알리기 위해서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화재가 더 커져 걷잡을 수 없게 되기 전에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추석 명절 소중한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합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