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에서 제3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상태바
울진에서 제3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개최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9.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22일부터 3일간 도내 최대 생활체육대회 열려
- 의식행사 대폭 간소화, 도민 누구나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마련

경북도는 9월 22일~ 24일까지 3일간 제33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을 울진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뛰어라 희망울진, 날아라 경북세상!'이라는 구호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는 22개 시군 선수단과 임원 등 10,000여 명이 참가해 23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1991년 시작해 33회째를 맞이한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은 지역과 계층을 뛰어 넘는 스포츠 축제이자 생활체육 동호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시군별 종합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로 시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생활체육대축전에는 경북-대구 생활체육 교류사업을 위해 대구시선수단 100명이 5개 종목에 참여해 경북도 선수들과 우호 증진을 위한 교류전도 함께 치룰 예정이다.

*경북-대구 생활체육교류 : 짝수년 대구생활체육대축전 참가, 홀수년 경북생활체육대축전 참가

22일 오후 5시 울진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다짐하는 동호인 선서와 생활체육 동호인 대표 4명의 점화 세리머니로 3일간의 대축전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또 개막 축하공연에는 김용임, 양지은, 박지현 등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대회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개회식에서는 환영 리셉션, 시군 선수단 입장식, 표창 수여식 등 의식행사를 대폭 간소화해 도민이 주인공인 스포츠 축제로 누구나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대회에 참가한 시군선수단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참석하신 선수 여러분께서는 단 한 분도 다치지 말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