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14일 ‘사랑의 헌혈 행사와 장기·인체 조직 기증 홍보’
상태바
울진군, 14일 ‘사랑의 헌혈 행사와 장기·인체 조직 기증 홍보’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9.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14일 울진군청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 및 장기·인체조직기증 홍보’를 실시한다.

울진군은 지역민의 소중한 생명이 위협받지 않고 안정적인 혈액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연계하여 공무원 및 유관기관, 군민을 대상으로 꾸준히 단체헌혈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명나눔 주간을 맞이하여 특별 진행하는 단체헌혈로, 헌혈참여자 대상으로 장기·인체조직기증 홍보가 함께 진행되어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헌혈 참여를 원하는 울진군민(만 16~69세, 남자 50㎏ 이상, 여자 45㎏이상)은 당일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12~13시) 울진군청 민원실 옆 주차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헌혈 전날 음주 등을 삼가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헌혈 참여자에게는 혈액검사와 자원봉사 4시간,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예방의약팀(☎054-789-5032)으로 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장기·인체조직 기증은 생의 마지막 순간에 한 사람의 기증으로 최대 100여 명에게 삶의 희망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기적과도 같은 일”이라며 “장기·인체조직기증 홍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헌혈에도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