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상태바
노음초 병설유치원, 책으로 배우는 책책빵빵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8.3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류동희)은 31일 유아 5명(4세 1명, 5세 4명)과 인솔교사 1명, 책책빵빵 강사 1명이 함께 노음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책책빵빵’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은 여름에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방학동안 있었던 경험에 대해 서로 듣고 말해보았다. 그리고 「꽁꽁꽁 캠핑」 동화를 함께 본 후 ‘비치볼 만들기’를 통해 예술적 활동을 해보았다.

유아들은 「꽁꽁꽁 캠핑」 동화를 듣고 “어떻게 물건이 말을 하지?”, “움직이기도 했어”, “아빠가 우리 잘 때 장난감들이 움직인다고 했어”라고 하기도 하고, “나는 주말에 아빠랑 엄마랑 캠핑 자주 가는데, 맛있는 것도 먹고 재미있어”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다. 이후, ‘비치볼 만들기’를 통해 직접 풍선을 불어보고 꾸며보면서 예술적 감각을 발달시켜 보았다.

동화책을 함께 보며 바른 자세로 경청하는 자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고, 사계절 중 여름에 할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방학동안 하였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사후활동으로 ‘비치볼 만들기’ 활동을 통해 공에 바람을 불며 공으로 변하는 과정에 대해 관찰하고 직접 글자와 그림을 그려 자신만의 예술적 표현을 해보았다.

이번 ‘책책빵빵’ 활동을 통해 여름에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고 그 중 캠핑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여름에 할 수 있는 즐거운 놀이의 종류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의 특별한 기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