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
상태바
울진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8.3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일~3일, 울진종합운동장 주경기장서 열려

울진군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울진종합운동장에서 제3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한다.

울진군은 지난 3월 제61회 경북도민 체육대회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르고 전국 규모 대회를 연 20회 이상을 치르는 등 대회 개최 및 운영 노하우를 인정받아 이번 대회를 유치하게 됐다.

대한게이트볼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게이트볼협회 및 울진군게이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시ㆍ도 약 1,0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하며, 1일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2일 예선전, 3일 본선경기로 진행된다.

경기진행방식은 14개 코트에서 112개팀이 A, B파트로 나눠 예선리그전을 벌인다. 파트별 1ㆍ2ㆍ3ㆍ4위 팀이 결승리그에 진출해 승점, 득실점차, 대전결과 순으로 코트별 우승팀을 결정하게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대회가 전국 게이트볼 동호인들의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활기찬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게이트볼 활성화에 더욱더 노력하여 어르신들만의 운동이 아닌 연령을 뛰어넘어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스포츠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군은 이번 대회를 비롯해 군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