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초, 제415차 민방공 훈련
상태바
평해초, 제415차 민방공 훈련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8.2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해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진 발생 상황에 대비한 대피방법 숙달 및 국민행동요령 교육을 위한 제415차 민방공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민방공 훈련은 지진 발생 및 지진으로 인한 화재 발생에 대비한 대피요령을 숙달하고 비상사태에 대비하여 민방공 훈련과 연계한 교육 및 관계기관 협조체계 강화로 국민 안보의식 고취와 국가 대응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오후 1시 50분부터 각 교실에서 이번 훈련의 취지와 내용(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어서 14시에 울린 사이렌 소리와 지진 발생 안내 방송에 따라 책상 밑으로 안전하게 대피하였다. 이어서 지진으로 인한 학교 건물 화재 발생 안내 및 여진에 따른 대피 안내 방송을 듣고 안내요원(교사, 교직원)의 유도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정해진 대피 장소로 이동하였다. 이후 학생들은 생활안전부장 선생님으로부터 비상시(지진, 화재 등) 국민행동요령과 각종 생활안전교육을 받았다. 14시 20분에 경보해제 관련 안내 방송을 듣고 교실로 이동하여 방과 후 수업 활동을 실시하였다.

6학년 권** 학생은 ‘훈련을 시작할 때는 무섭고 당황스러웠지만 실제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않고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비상시(지진, 화재 등) 행동요령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고취 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