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등학교, 대학입시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전략 설명회
상태바
죽변고등학교, 대학입시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전략 설명회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8.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21일 저녁 시간을 활용하여 ‘죽변고등학교 학생 대상 대학입시 및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전략 설명회’ 행사를 다목적 강의실(창의융합실)에서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본교 3학년 부장 이현근 선생님이 죽변고등학교 실정에 맞는 대입전략에 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과 전략을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또한 학생들에게 변화되는 대학 입시 정책 및 과정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및 전공 진학 준비를 위하여 자기주도적 관리역량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구체적으로는 △대학입시체제, △학생부 교과전형과 종합전형의 개념과 차이점 △수학능력시험 최저등급 관리전략 △종합전형 대비 생활기록부 관리 전략 △학교 프로그램의 중요성(창의적 체험활동, 공동교육과정 등)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끝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의 인터뷰에서는 ‘①탄탄한 내신을 바탕으로 수학능력시험 최저등급을 맞춘다면 보다 대입에 유리함을 알게 되었다’, ‘②학교생활기록부 관리를 위해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잘 관리해 나갈 것이다’, ‘③우리학교에 수학능력 최저등급 준비를 위한 방과후학교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를 위한 전공역량 준비반이 왜 나누어져 있는지 알게 되었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남은 학교생활 동안 잘 관리해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하는 등 학교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대학입시를 자기주도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해보겠다는 동기를 얻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호식 교장은 "대학 입시는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하지만, 학업역량 및 진로역량을 갖추는 것과 대학입시는 결코 동떨어진 것이 아니라 상호호혜적인 관계임을 알게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 학교가 대학입시와 학업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학생 참여형 활동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 수학능력시험 대비 방과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만들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