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등학교, 꿈 찾기 여행
상태바
죽변고등학교, 꿈 찾기 여행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7.17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변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7월 10일~14일까지 1~3학년과 함께 ‘2023학년도 꿈 찾기 여행’을 진행하였다.

우선 13일,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수원 꿈 찾기 여행(안동대학교 전공 체험 탐방)’을 실시하였다. 본 전공 체험 탐방은 여러 가지 전공에 대해 체험하고 장래에 대학 전공을 선택할 때 빠르고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각 분야의 전공 교수와 대학원생을 운영진으로 구성하여 K-ART 작품감상, 클래식과 실용음악의 향연, 백신 생명과학 DNA 관련 실험, Fasion body to Life, 기업의 언어 회계로 경영을 말하다, 첨단 신소재 공학 등에 관한 내용으로 여러 가지 전공 강의를 하고 전문 강사들이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과정을 거치며 대입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체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3학년 이근형, 서태현 학생은 "관심 있었던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실제 체험해보는 과정에서 대학 생활에 기대감이 더 생기고 재미있게 전공을 접해볼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2학년은 12일~14일, 2박 3일간 '한수원 꿈 찾기 여행(서울 진로 체험)'을 진행하였다. 본 여행은 여러 직업을 체험하고 문화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진행하였다.

첫날은 하자센터를 방문하여 '나 전시하기', '인생 각본 만들기', '랩해 볼 랩', '뮤지션의 수업', '뮤지컬 탭댄스 ' 체험하며 직업인들과 대화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 그 후 국립중앙박물관과 야구장을 방문하여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단체 응원의 열기 속에 녹아들었다. 둘째 날은 항공 직업전문학교를 방문하여 '항공 조종사', '항공정비사', '항공 승무원', '칵테일 제조사', '바리스타'와 함께 실습하며 전문 직업인의 삶을 체험하였다. 그 후 놀이공원을 방문하고 뮤지컬을 관람하며 학생들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키웠다. 셋째 날은 경복궁을 관람하며 역사적 지식을 배우고 고풍적 미를 느끼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 활동을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경험을 가졌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생활을 함으로써 세계에 대한 인식이 한 단계 성장하였다. 특히 2학년 김채운, 이재현 학생은 "래퍼. 탭 댄서와 대화하며 미래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것이 인상 깊다. "라고 하였다. 또한 김호민 학생은 "야구장을 처음 갔는데 압도적인 분위기와 뜨거운 열기 때문에 기분 좋은 두근거림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1학년 학생들은 10일~11일 1박 2일간 '한수원 꿈 찾기 여행(꽃동네 사랑의 연수원)'을 진행하였다. 충북 음성군에 있는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을 방문하여 ’꽃동네 투어‘, ’꽃동네 가족과 만남‘, ’언어 순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 체험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줌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몸소 익힐 뿐만 아니라 장애 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배려를 몸소 실천함으로써 참된 사랑의 힘을 배우고 봉사 정신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1학년 이아영 학생은 "가기 전에는 행복이 무엇인지, 내가 누리고 있는 것들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시간이 없었는데 다녀온 후 매 순간 자그마한 행복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어 뿌듯했고 나 자신이 한층 더 성숙해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배호식 교장은 “한수원 꿈 찾기 체험활동에 도움을 주신 한수원과 열의를 다해 지도해 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린다.”라며, “학생들이 꿈 찾기 여행을 통해 봉사 정신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 선택 및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