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캠프 운영
상태바
울진중,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캠프 운영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7.1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지난 11일 전교생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전교생들은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체험하고 장래에 직업을 선택할 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이번 체험 활동에서는 각 학급에 직업군을 달리하여 파티쉐, 푸드 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K-POP, K-POP 댄스, 플로리스트, AR 증강현실 전문가, CSI 과학 수사관, 광고 기획자, 파티플래너, 쇼콜라티에 등에 관한 여러 가지 직업 체험을 하고 전문 강사들이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또한 1~6교시까지 전문 강사들은 각 반에 배치되어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과정을 거치며 청소년 시기의 긍정적 자아를 형성하며 청소년기의 올바른 진로 확립 및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1학년 김 모 학생은 “평소 4차 산업혁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강의를 들어보니 다양한 지식을 듣게 되어 뿌듯하고 AI 시대에 새로 생겨날 직업에 관해 관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또 2학년 전 모 학생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K-POP, K-POP 댄스에 관심이 많았고 한류 문화가 전 세계에 퍼져 나가는 것에 대해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3학년 정 모 학생은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수업하는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의미 있었고 특히 “바리스타,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쇼콜라티에 등과 같은 직업 체험에 흥미가 있어 여러 가지 직업에 관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