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울진군,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전석우
  • 승인 2023.04.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손병복)과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은 전도유망하고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자 4팀 (사업당 2팀)을 모집한다.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4월 28일까지 모집하며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4월 26일부터 3주간 모집할 예정이다. 두 사업은 공통적으로 만19세 ~ 만39세 이하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사업기간 동안 울진군 내 주소지 유지를 조건으로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일자리에 대한 지원으로 청년들이 울진군 지역에서 창업을 하고 정착을 유도함으로써 인구유입 및 2차 또는 3차 고용을 창출하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울진군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환동해산업연구원을 사업운영기관으로 지정하여 전문성을 제고하고 원활한 창업교육 및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지원하는 창업 분야로는 6차산업, 기술, 지식, 일반 등이며, 금융부동산, 요식숙박, 유흥접객, 레저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하고 있고 기타 지원자격 및 신청서류는 울진군 홈페이지 (www.uljin.go.kr) 또는 환동해산업연구원 홈페이지 (www.mire.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대근 일자리경제과장은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청년인구의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