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운영
상태바
울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3.04.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만 12세 이하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이용 연령과 시간, 목적에 따라 영아 종일제, 시간제, 질병감염 돌봄서비스 등으로 나뉜다. 올해는 시간제 돌봄 지원이 확대돼 지난해보다 120시간 증가한 아동 1명당 연간 960시간으로 늘었고 지원대상이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에서 다문화 가정과 아동학대 피해 위기 가정까지 확대했다. 특히, 한부모가정(조손가정 포함), 장애부모가정, 장애아동가정, 청소년부모가정, 다자녀가정엔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현재 울진군가족센터에서는 28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아동학대사례관리사가 현장모니터링과 영상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돌봄 및 아동학대 사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사회적 돌봄을 강화하는 핵심적인 사업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돌봄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후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가족센터 아이돌봄팀(054-781-0328)으로 문의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