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 병설유치원, 즐거운 인형극 관람과 에어바운스 놀이활동
상태바
기성초 병설유치원, 즐거운 인형극 관람과 에어바운스 놀이활동
  • 전석우
  • 승인 2022.12.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운영으로 소규모 유치원 유아들이 함께 한 체험학습-

기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기성초등학교사동분교장병설유치원(원장 도중권)은 12월 2일(금) 인근 소규모 유치원(노음·매화·삼근초병설유치원)과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운영으로서 매화초등학교 매화관에서 22명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절름발이 양 조슈아’ 크리스마스 인형극을 관람하고 에어바운스 놀이활동을 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소규모 유치원이 단독으로 진행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인근 소규모 유치원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재미있는 인형극을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고 에어바운스 놀이활동도 할 수 있도록 계획 및 실시되었다.

유아들은 인형극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대화를 하며 “거기로 가면 안돼!”, “넌 할 수 있어!” 등 자신들의 목소리가 주인공에게 닿길바라며 극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형극을 관람하고 나서는 강당 뒤편에 미리 설치해둔 에어바운스로 이동하여 친구들고 함께 신나게 놀았다. “선생님! 바닥이 울렁울렁 거리는데 엄청 재미있어요!”, “저 뛰는 것 좀 보세요!”하며 이마에 땀이 맺힐때까지 지치지 않고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친구들과 인형극 관람 및 에어바운스 놀이활동이 끝나고 헤어지며 “얘들아, 잘 가! 다음에 또 만나자.”, “벌써 가요?”하며 아쉬운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여러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한 실외활동의 제약에서 벗어나 마음껏 웃고 뛰어노는 즐거움을 맛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