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노음초, 연호문화센터서 성장발표전시회 개최
상태바
울진 노음초, 연호문화센터서 성장발표전시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2.1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노음초등학교(교장 류동희)는 29일~12월 4일 연호문화센터 제1전시실에서 성장발표전시회를 갖는다. 전시회는 지난 1년 동안의 학교 구성원들의 삶을 다양한 형태의 작품으로 녹여내어 모든 방문객들에게 꽃향기처럼 자연스레 스며들도록 기획되었다.

교내외 곳곳에서 촬영한 아이들의 일상 사진과 학생자치활동 안내자료 및 학교행사 카드 뉴스 등으로 이뤄진 「공감」테마, 텃밭 및 농장 운영과 생태 체험활동을 담은「자연」테마, 합주 영상과 학생 시집 및 그림 모음으로 채운 「감성」테마, 학년 연합 동아리 활동 및 특색 있는 학년별 활동으로 구성된 「개성」테마가 어우러져 전시장이 완성되었다.

전시용 작품을 특별 제작한 것이 아니라 교육과정 운영 중에 생성된 결과물을 진열한 것이었기에 전시 준비 과정이 모두에게 부담되지 않았다. 노음초등학교는 2022학년에 경북미래학교로 지정되었고, 자유학구제와 열정적인 선생님들로 인해 조금씩 학생수가 늘어나서 도란도란 무지개 가족은 현재 55명이 되었다. 오늘도 행복한 삶터, 노음초등학교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자신만의 소리와 빛깔을 찾아가는 55명의 꿈쟁이들이 함께 도란도란 살아가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많은 방문객들이 올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이 모든 방문객들에게 은은한 꽃향기처럼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