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안전캠페인
상태바
울진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점검 안전캠페인
  • 전석우
  • 승인 2022.10.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 안전한 수상레저 환경 조성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최원식)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6일 수상레저기구의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무상점검과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상레저기구 주요 출·입항지인 울진군 매화면 오산항에서 수상레저 전문 수리업체를 섭외하여 모터보트, 고무보트, 수상오토바이 등 동력수상레저기구에 대해 무상으로 점검하는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최근에 발생하는 수상레저기구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장비점검 소홀, 운항부주의 등 활동자의 사전점검 미실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울진해경 이러한 안전사고를 줄이고자 사전 무상점검과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등 활동자 안전수칙을 알려주는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수상레저 안전문화 확산 홍보물품(체온유지용 담요, 방수팩, 쿨마스크, 리플릿) 배부로 행사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최원식 울진해경서장은 “수상레저기구는 선체가 작고 속도를 즐기는 기구의 특성상 안전에 취약해 사고발생시 충돌·전복 등 대형사고로 이어질수 있다”며 “출항전 장비점검을 꼭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해경은 매년 발생되는 수상레저기구의 해양사고의 인명피해를 줄이고자 20년도부터 매년 무상점검 안전캠페인을 실시중이며. 21년도에 발생한 수상레저 사고는 13건, 22년은 현재까지 5건에 그쳐 점차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