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새마을회,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상태바
울진군새마을회,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 전석우
  • 승인 2022.09.0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새마을회(협의회장 윤창수)는 지구온난화 방지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2022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9월 1일 울진왕피천 유원지 야외 주차장에서 새마을회 남녀지도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장덕윤 새마을 지도자 울진읍 협의회장은 “울진군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생활주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고철, 파지, 헌옷, 농약병, 폐비닐 등 각종 폐자원을 꾸준히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후위기 극복이라는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날 대회를 통해 수거된 자원재활용품은 트럭103대 분량 64,110kg이며 매각 대금은 읍ㆍ면에 배분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윤창수 울진군새마을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아이스팩 수거 사업 및 비닐봉투 사용 안하기 운동을 실천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 및 2050 탄소 중립 국가 실현에 기여하자”라고 말했다.

손병복 군수는 “민간이 주체가 된 새마을운동이 지금까지 이어져 울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그 동안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새마을회 회원들이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울진군새마을회는 지난 2006년부터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을 펼쳐 지금까지 1,052,470kg의 자원 재활용품을 수집해 2억1천6백여만원의 수입을 올려 읍·면새마을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동체 사업의 재원으로 소중하게 사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