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개교 99주년 기념행사 다채롭게 운영
상태바
울진 매화초, 개교 99주년 기념행사 다채롭게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2.04.0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초등학교(교장 장귀윤)는 4월 1일 다목적 강당 '매화관'에서 개교기념일 행사를 가졌다.

매화초등학교는 1학년에서 6학년까지 전체 재학생 수가 33명에 불과한 소규모 학교이지만 1923년 4월 1일 개교해 올해로 개교 99주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내년 2023년에는 개교 100주년을 맞는다.

개교 99주년 행사에 앞서 전교생들은 지난 일주일 동안 각 교실에서 학교 모습 그리기, 학교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우리 학교에게 전하는 메시지 쓰기 등의 활동을 하며 학교에 많은 관심과 애정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2022학년도 학교를 이끌어갈 학생자치회 임원 임명에 이어 학교의 연혁, 상징, 인물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과거와 현재를 잇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앞으로 더 멋진 학교를 가꾸어가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우리 학교 바로 알기 퀴즈대회'에서 퀴즈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총 25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진 퀴즈는 절반의 문제가 넘을 때까지 대부분의 학생들이 통과하였고, 최종 문항까지 도달한 4명이 골든벨 장학생으로 뽑혔다.

천정욱 전교학생자치회장(6년)은 "우리 학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시간이었고, 학생 대표로서 모든 학생들과 함께 학교를 빛내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99주년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각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맞춤 떡과 스마트 우산을 기념품으로 준비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