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다양한 119 신고 방법 적극 홍보
상태바
울진소방서, 다양한 119 신고 방법 적극 홍보
  • 전석우
  • 승인 2022.02.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소방서(서장 송인수)는 다양한 수단을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는 ‘다양한 119 신고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다양한 119 신고 방법은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 앱(APP), 영상통화, 인터넷으로도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문자신고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에서 짧은 문자(SMS) 및 사진, 영상 등을 문자로 119 신고가 가능하다.

▲빠르고 정확한 위치추적이 가능한 앱신고는 산행 중 조난사고 시 등 자신의 위치를 모를 경우, 앱(APP)을 통해 119신고와 신고자의 현재위치(GPS)를 119상활실로 전송할 수 있다. ※‘119신고 앱’다운로드 후 사용가능

▲인터넷신고는 인터넷119신고웹사이트(https://www.119.go.kr)에 접속하여 ‘인터넷 신고하기’클릭 후 신고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한 정확한 현장상황 전달이 가능한 영상신고, 휴대폰에서 119번호를 누르고 영상통화를 누르시면 해당 119상황실로 연결이 된다. 종이에 신고내용을 적거나 수화로 신고 등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 외국인들에게 보다 편리한 신고방법이다.

송인수 울진소방서장은 “위급한 상황에서 누구나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영상통화나 문자, 앱 등으로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를 통하여 더 정확하고 빠르게 안전을 지키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군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