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도부초, 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
상태바
후포도부초, 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
  • 전석우
  • 승인 2019.10.1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남정숙)는 16일에서 17일까지 이틀동안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일대에서 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도시문화 진로 체험학습은 새로운 세상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을 통해서 공동체 역량을 기르고 여행의 즐거움을 깨닫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학습은 부산의 국립부산과학관,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평소 보지 못하고, 학교 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체험학습 장소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후포동부초 어린이들은 과학관에 도착하여 ‘메이키 메이키 체험’ 초급반과 중급반을 체험하였다.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어 연주를 해보는 체험으로 학생들의 눈을 반짝거리게 만들었다. 키자니아에 방문하여, 학생들은 자신이 흥미 있는 진로 체험에 찾아가 생생한 활동들로 직업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 또한 ‘키조’라는 가상 화폐를 활용한 경제 수업도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이번 진로 체험학습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여러 활동을 통해서 선생님,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서 꿈과 끼를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어린이들은 “제가 만들었던 무지개 키보드가 가장 기억에 남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만들어보고 싶어요.” “평소에 비행기나 우주에 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비행기 조종사 체험할 수 있어서 신났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