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혁신파이어니어, 국립해양과학관에서 혁신 활동 이어가
상태바
울진해경 혁신파이어니어, 국립해양과학관에서 혁신 활동 이어가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9.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장윤석)는 20일 소속 '혁신파이어니어 및 청년인턴'이 개인 창의성을 제고하고 혁신 아이디어의 발굴을 위해 울진군 죽변면 소재 국립해양과학관에 방문했다.

혁신파이어니어는 혁신기관 방문, 벤치마킹을 통한 혁신아이디어 공모 등 기존의 문제점을 적극 발굴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직원을 혁신선도자(Pioneer)로 선발, 정책 서포터즈로서 활동하며 운영되고 있다.

울진해경 혁신파이어니어는 지난 5월경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 “AI챗봇을 활용한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한 1차 소통회의를 가졌고, 관내 혁신기관인 국립해양과학관을 방문하여 혁신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혁신기관 방문은 정부 국정과제와 연계하여 채용된 청년인턴과 울진해경 혁신파이어니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조직문화 개선 및 효율적인 업무방식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계획 되었으며, 국립해양과학관 상설전시관 및 관련 시설 견학, 해양보호생물(고래 등) 및 생태계 관리정책 교육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혁신파이어니어이자 인솔을 맡은 김동진 기획운영계장은 “관내 혁신기관인 국립해양과학관을 방문하여 체험한 경험이 청년인턴을 비롯한 우리 직원들에게 견문과 지식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확신 한다”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울진해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