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매화초, 서울로 1박 2일 진로 체험학습
상태바
울진 매화초, 서울로 1박 2일 진로 체험학습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7.1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매화초등학교(교장 장귀윤)는 지난 7월 6일 ~ 7일 이틀간 3~6학년 23명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 키자니아, 핸즈온 캠퍼스에서 1박 2일 진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1일차 키자니아에서는 승무원, 소방관, 요리사, 은행원, 엔지니어 등의 실제 유니폼을 갖춰 입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였다. 비행기에서 비상탈출 안내, 화재 진압을 위해 긴급 출동, 조리부터 가공식품 포장, 자동차 등 각종 정비까지 다양한 직업 체험과 그 후에 이루어지는 키조(키자니아 내 가상 화폐)를 통한 상품 구입 및 은행 예금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배울 수 있었다.

2일차 핸즈온 캠퍼스에서는 200여 가지의 로봇을 직접 조작해봄으로써 로봇의 작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를 활용한 AI 코딩 교육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형 창의·융합형 인재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매화초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즐겁게 배우면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유익하였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함께 활동하는 친구들과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장귀윤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진로 선택의 발판을 마련하여 행복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