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 1주일간 흡연예방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행사
상태바
후포초, 1주일간 흡연예방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행사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7.01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초등학교(교장 이미자)는 6월 26일부터 1주일간 전교생과 후포초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흡연예방 체험 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심화형 흡연예방 사업의 하나로 흡연의 해로움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체험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먼저 포스터, UCC, 웹툰 등 흡연예방 공모전과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추어 실시한 흡연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흡연의 유해성을 알렸다. 이어 교실에서 금연나무 키우기, 가족 흡연예방 신문 만들기, 흡연예방 N행시 쓰기 등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흡연 예방 의지를 다지고 가정에서 금연을 실천하기 위해 흡연예방 체험코스와 골든 장학퀴즈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체험코스에서는 담배의 유해성, 담배로 인한 질병, 현재 나의 몸, 금연 다짐의 4개의 주제로 흥미로운 체험 활동으로 했다.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는 흡연 관련 문제로 담배에 대한 경각심과 흡연예방의 냉철한 판단력을 갖게 했다.

아울러 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협의체를 조직하여 보건 소식지, 교육통신 등의 홍보 활동과 더불어 보건소 연계 프로그램도 운영하였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금연 홍보 캠페인으로 담배 없는 지역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게 된다.

흡연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담배의 위험성을 알고 나니 우리 가족과 친구들도 함께 평생 금연 다짐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주변의 모든 사람이 금연을 해서 건강한 몸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 행사로 후포초등학교는 학생들의 흡연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흡연예방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