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학재단, 제2회 이사회 개최
상태바
울진군장학재단, 제2회 이사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3.04.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고우이학당 운영 계획(안) 의결 확정 등 5개 안건 심의∙의결

(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손병복)은 지난 13일 울진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총 14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3년 울진고우이학당 운영 계획(안)을 확정하고, 직원복지 개선을 위해 장학재단 보수 규정 일부개정(안), 울진학사 식당 운영 및 생활 수칙 일부개정(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2023년도 울진고우이학당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입시 대비 진학상담 컨설팅과 자기주도 학습법 향상을 위한 학습코칭 캠프,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원어민 1:1 화상영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울진군장학재단에서는 울진군 대학생 장학금 확대 지급(100만원→150만원), 다자녀 고등학생 장학금 지급대상 확대(3자녀 → 2자녀)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이 애향심을 가지고, 학업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이사회에 참석한 재단 이사들은 "교육복지 확대 및 나눔과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이사들이 앞장서서 동참하고 노력하자”라고 입을 모았다.

손병복 울진군장학재단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과 군민들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장학사업의 다각적인 재검토로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며, “교육 때문에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울진의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찾아오는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