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 AI 미소나래실 개관
상태바
기성초, AI 미소나래실 개관
  • 전석우
  • 승인 2023.03.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성초등학교(교장 도중권) 본ㆍ분교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7일 AI 미소나래실을 개관하였다.

AI 미소나래실은 2022학년도 개정 교육과정에 대두되는 디지털 역량에 따라 작년도 주요 사업으로 책정되어 올해 초 완공되었다.

AI 미소나래실은 소프트웨어의 발전과 디지털 혁신 등 교육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급격한 사회 변화를 능숙하게 헤쳐 나갈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공간이다. 본교는 AI 미소나래실에 E-BOOK 스마트 도서관, 3D 프린터 운용관, 미디어 라운지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과 기기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코딩, 드론, 메타버스(AR, VR) 교육은 물론 3D 입체 작품과 스토어 어플 제작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본교는 개관 후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중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VR 장비를 착용하고 항공 시뮬레이션을 체험한 6학년 학생은 “비행기는 제주도 여행에서 딱 한 번 타보았는데 학교에서 비행기를 조종하며 콜로세움을 볼 수 있어 신기했다”라며 “비행기 조종사가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담당 실무 교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학생들의 미래 교육에 부족함이 없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체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디지털 소양 함양을 위해 첨단 인프라 구축 및 기기 도입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