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중,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울진중,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4.04.2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한 교양 및 힐링 프로그램

울진중학교(교장 원창국)는 지난 18일 학교 진로활동실에서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한 교양 및 힐링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하여 학교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평생교육 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교사들과 초청 강사들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을 위해 문화강좌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울진중, 울진초, 울진남부초, 울진고, 노음초 학부모들과 지역주민 20여 명이 참석하여 프로그램의 출발점인 ‘우쿨렐레 클래스’를 통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1인 1악기 수업을 직접 체험했다.

참여한 A 학부모는 “최근에 자녀와 갈등으로 많은 고민과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떤 수업을 받는지 엿보고 아이들과 같이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을 더 이해하고 다가가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전했다.

또한 B 학부모는 “단 몇 시간 만에 우쿨렐레 곡을 연주하고 음악 소리를 들으니 힘든 하루 끝에 힐링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원창국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학부모님들께 제공하게 되어 너무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지속적으로 주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진중 평생교육 사업은 앞으로 10여 차례의 교양 및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울진중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