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초, 독도·지역문화재 탐방과 함께하는 봄 '현장체험학습'
상태바
평해초, 독도·지역문화재 탐방과 함께하는 봄 '현장체험학습'
  • 울진투데이
  • 승인 2023.05.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해초등학교(교장 황용석)는 지난 1일 전교생(유치원 포함)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재 탐방과 독도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독도와 울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시키기 위하여 ‘2023 독도·지역문화재 탐방과 함께하는 봄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먼저 학생들은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한 독도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 죽변항에 있는 ‘독도 최단거리 표주석’을 관람하고 현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 관련 퀴즈대회와 독도 보물찾기, 독도 표주석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다음으로 학생들은 내 고장의 명소와 문화유적지를 탐방하여 문화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죽변항의 새로운 명소인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 체험을 하면서 죽변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하였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죽변면 ‘봉평신라비 전시관’의 야외 전시장을 관람하였다.

2학년 박아무개 학생은 "독도 퀴즈 대회에서 상품을 받아서 너무 기분이 좋았고 죽변 스카이레일을 타고 바다 위를 달린 체험이 가장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도동아리 활동 및 지역문화 탐방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독도와 울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