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원 경북경찰청장, 울진서(署) 방문
상태바
최주원 경북경찰청장, 울진서(署) 방문
  • 전석우
  • 승인 2023.04.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울원자력 본부 방문하여 경찰의 태러대비 테세를 점검하고 울진종합운동장 방문하여 도민체전 인파 안전관리 현장 점검

최주원 경북경찰청장은 21일 영덕·울진서 방문하여 협력단체 및 MZ세대 경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한울원자력본부 및 도민체전 경찰상황실을 방문하여 테러대비 태세와 인파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였다.

신한울원전은 국가중요시설로 국내 원자력 발전량의 30%를 담당하고 있으며, 울진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도민체전에는 약 30,000명 가량의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 청장은 한울원자력 본부를 방문하여 “원전에 테러가 발생할 경우 국가적인 위기가 초래될 수 있는 만큼, 테러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일반테러담당기관인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태러대비에 허점이 없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다.

또한, 21일부터 4일간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개최되는 울진종합운동장을 방문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인파관리 방안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경찰상황실 근무자를 격려하였다.

영덕·울진서 경찰관과의 간담회에서는 “현장 근무지교육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치안을적극 추진해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