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

-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지정, 가족 화합 도모

2021-06-30     전석우

울진군은 지난 26일 울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관내 15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가족 사랑의 날은 직장과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가족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날로, 울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관내 모든 가정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가족 꽃바구니를 만들기’를 시작으로 6월에는 ‘스트링아트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7월에는 ‘냅킨아트’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들은 매월 둘째 주까지 선착순으로 울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울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통합 운영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울진군의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친화적 문화조성을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매월 운영되는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화합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울진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행복한 가정을 위한 따뜻한 동행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