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자연과 과학이 있는 가을 현장체험학습

2023-10-06     울진투데이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임명순)는 6일 전교생이 함께하는 가을 현장체험학습으로 강원특별자치도에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동해시 추암 촛대바위 관람과 주변 플로깅 활동, 삼척시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 체험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추암 촛대바위는 애국가의 첫 소절 배경화면으로 자주 나오는 곳으로, 수중의 기암 괴석이 마치 촛대처럼 솟아올라 바다를 배경으로 놀라운 비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감상하고 또한 주변 공원 및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오후에는 삼척시 어린이 과학놀이체험관에서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다양한 체험활동들을 즐겼다. 과학놀이체험관은 테크홀릭 체험터, 창의력 키움터 등의 공간에서 학생들은 어려운 과학이 아닌 즐기는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었다.

6학년 장아무개 학생은 “좋은 가을 날씨에 현장체험활동을 다녀올 수 있어서 즐거웠다. 추암 촛대바위와 주변 공원을 걸을 때 시원한 바다 바람에 스트레스를 날리는 기분이었고, 우뚝선 바위의 모습에서 꿋꿋한 기상을 닮고 싶다. 오후에 갔던 과학놀이체험관은 내가 사는 곳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과학원리가 숨어있는 프로그램이 흥미로웠다.”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