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읍 성금모금행사 성황리에 마쳐

- 700여 명 참여... 4,070만원 모금

2019-12-18     전석우

울진군 평해읍(읍장 윤효길)은 지난 17일 평해파출소 주차장에서 '희망2020 나눔 캠페인 평해읍 성금모금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 단체, 사업자, 주민, 학생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4,070만원을 모금하여 따뜻한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평해초등학교 및 평해어린이집 원생들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행사장을 찾아와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각자의 성금봉투를 직접 기부함에 넣음으로써 기부행렬에 동참해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가 머물게 하였다.

또한, 평해읍부녀회, 의용소방대 ,청년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개선회 농가주부모임, 새마을협의회, 발전협의회,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등 관내 13개 봉사단체에서 참여한 회원 80명은 기부자 및 주민들에게 따뜻한 어묵우동과 다과를 대접하였다.

평해읍 여성자율방범대의 풍물한마당을 시작으로 삼달 1리, 거일 1리, 월송 3리, 오곡 1리 어르신들의 건강체조 시연, 고구려북소리, 금연서포터즈, 평해어린이집, 울진연예인협회, 색스폰공연 팀의 재능기부공연을 순서대로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으며 모금행사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윤효길 평해읍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위한 행사에 동참해 주신 관내 기관 단체, 주민 및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 가지 힘든 상황 속에 성금을 선뜻 내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모인 성금은 저소득가구에게 긴급생계비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 할 것이며,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성금모금은 1월 31일까지 계속 진행되오니 주변에 많은 홍보 바란다”라고 전했다.